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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M/리니지M 클래스 정보

리니지M 클래스 정보 - 암흑기사 ( 스킬설명 )

by 선선한가을소나기 2023. 6. 17.

안녕하세요.

블로그 관리자 선선한가을소나기입니다.

오늘 제공드릴 정보는 리니지M [ 클래스정보 암흑기사 ] 편 입니다.


암흑기사 역시 리니지M에서만 볼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클래스 설정을 보면 켄라우헬의 기사였고 케레니스의 암흑마법을 사용한다. 라는 설정입니다.

그 기반으로 다른클래스와는 다르게 평타가 마법공격 속정이라는 장점이있습니다.

모든 공격이 100% 박힌다. 라는 소문이있지만, 높은 확률일 뿐이지 100%는 아닌걸로 판명났습니다.

그래도 낮은거보단 높은게 좋겠죠?

초기 투자가 거의 없으며 [다크 블레이드]를 배우면서 근거리 클래스의 단점인 몬스터 선점능력이 많이 보완됩니다.

저때 당시에는 광전사의 도끼도 없었고, 뇌신도 없었기 때문에 이 매리트는 유일했습니다.

몬스터 선점도 잘하고, 명중도 좋아서 사냥도 잘하고, 스킬 대부분이 아데나 스킬이라 투자금도 필요없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명확했습니다.

잠재력, 즉 클래스의 고점이 높지 않다는 것입니다.

리세마라 클래스로는 좋지만 애정을 가지고 키우기에는 심심한감이 있습니다.


무기는 보통 한손검, 단검을 착용하는데,

한손검에서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는 마족검하나만 끼워줘도 사냥잘합니다.

단검은 마력의 단검을 착용하는데, MP흡수 능력이 있어서 다크 블레이드를 상시 사용할수 있어 몬스터 선점능력을 키워 사냥하는 매리트가 있어 사용하시는 듯 합니다.


스킬정보

[ 고용스킬 ] 공용스킬은 1단계만 배울수 있습니다.

1단계 - 라이트, 에너지볼트, 실드, 텔레포트

 

저는 공용스킬중에 버프위주 스킬만 쓰고있습니다.

라이트, 실드만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 일반스킬 ]

다크 나이트 - 패시브, 물리적인 힘이 마법으로 변환 ( 기본공격이 마법속성으로 변경 )

 

 

다크 블레이드 - On/Off스킬로써 On하면 기본공격이 원거리로 변합니다. Off하면 기본근접공격을 합니다.

 

 

다크 아머 - 패시브, 데미지 리덕션 증가,HP 증가

 

 

다크 스턴 - 2~5초 대상 스턴, 대상 데미지 리덕션, 마법 방어력 감소

 

 

다크 소울 - 패시브, 대상&몬스터 처치시 HP/MP회복

 

 

다크 임팩트 - 일정확률로 증폭된 추가 데미지

 

 

다크 크리티컬 - 패시브, 레벨에 비례하여 근거리 치명타 증가

 

 

다크 미러 - 대상의 스턴/공포를 반사, 착용한 방패 등급, 강화 수치에 비례하여 확률 증가

 

 

다크 가드 - 패시브, 방어력, 마법 방어력 증가

 

 

 

[ 영웅스킬 ]

리미트 커버 - 패시브, 물약회복률 증가

 

 

다크 아이 - HP가 낮은 대상을 주기적으로 식별, 식별하면 근거리 치명타 증가

 

 

다크 언데드 - 12~16초 대상에게 언데드 속성 부여, ( 언데드 속성 - 이동 속도 감소, 마법 방어력 감소, 스턴 내성 감소, 회복 마법 받을 시 HP감소, 공포 내성 감소, 공포상태시 움직이지 않음, 언데드에게 강한 재질에 피격시 추가 피해 )

다크 블레이드(어벤져) - 패시브, 다크 블레이드 효과를 강화하여 데미지 증가, 타격시 일정확률로 홀드

 

 

다크 소울(어벤져) - 패시브, 다크 소울 효과를 강화하여 회복되는 HP/MP량 증가, 치명타시 HP회복

 

 

다크 핸드 - 2~4초 대상 공포, 대상 받는 데미지 증가

 

 

다크 프로텍션 - 패시브, 받는 데미지 감소, 착용한 방패 등급에 따라 데미지 리덕션 증가

 

 

다크 벤전스 - 패시브, 대상 근거리 회피 무시, 근거리 데미지 증가

 

 

 

[ 전설스킬 ]

다크 스턴(어벤져) - 패시브, 다크 스턴 효과를 강화하여 대상 데미지 리덕션, 마법 방어력 추가 감소

 

 

다크 라이즈 - 생존기, 자신의 상태에 상관없이 최대 HP에 비례해 회복하고, 일정시간 공포 내성 증가

 

 

카운터 리벤지 - 정해진 확률로 5회 회피 후 대상에게 회피한 데미지를 줍니다.

 

 

다크 벤전스(어벤져) - 패시브, 다크 벤전스 효과를 강화하여 데미지 리덕션 무시를 추가

 

 

다크 나이트(어벤져) - 패시브, 다크 나이트 효과를 강화하여 암흑 공격 강화, 데미지 감소 무시, 공격 속도 증가

 

 

다크 미러(어벤져) - 패시브, 다크 미러 효과를 강화하여 반사 확률 증가

 

 

다크 미티어 - 암흑운석이 떨어지는 형태의 범위공격,

대상 일부 MP소멸, 자신은 소멸한 MP에 비례해서 HP회복  

 

 

[ 신화스킬 ]

카운터 리벤지(어벤져) - 패시브, 카운터 리벤지 효과를 강화하여 스턴 적중률 증가,

회피한 후 데미지를 줄때 스턴, 확률적으로 다크 언데드 발동

 

 

 

여기까지 6월 현재의 암흑기사 스킬을 알아봤습니다.

※ 향후 개선 패치와 업데이트로 스킬설명과 다를 수 있습니다.


여담

 

대부분 초보&입문 암기님들의 질문은

 

1Q. 암기는 마족무기만 차면 무과금 졸업이라는데 맞나요? 이유가 뭔가요?

 

A. 마족검을 쓰는 이유

암기는 특수하게 명중률이 다른 클래스와는 다른방식으로 높은편입니다.(앞에서 설명했지만 100%명중은 아닙니다.)

고강 무기는 쓰는 이유는 데미지도 데미지지만 명중이 늘어나는것도 무시 못합니다.

이걸 봤을땐 암기는 명중을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아서 깡뎀이 높은 무기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잠시 비교를 하자면 저는 무과금이기때문에 근거리 클래스들의 보편적인 희귀무기인 뇌신검입니다.

스펙을보면 13/12, 추뎀1, 명중1, 무기손상방지, 일렉트릭 쇼크 1% 발동입니다.

다음 마족검을 보시면  23/25, HP30, 무기손상방지, 이블리버스 4% 발동입니다.

딱봐도 감이 오시겠죠? 암기특성으로 같은 명중값이면 깡뎀이 높은 마족검이 유리한것입니다.

암기 입장에서 언데드 데미지 추가 무기냐 마족검이냐 따질 순 있어도, 뇌신검이냐 마족검이냐 따질 순 없을 것 같습니다.

마족검 하나 쥐어주고 아무 사냥터만 던져놔도 사냥 잘하는 암기 추천드립니다.

(고점은 낮으니...잘생각하셔서...크흠)

 

 

앞으로도 잔잔한 소식&정보 알려드릴테니 관심 부탁드립니다.

 

 

 

 

스킬이미지 출처 : 리니지M인벤 - https://lineagem.inven.co.kr/dataninfo/skill/?top_menu_type=9_0_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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