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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M/리니지M 클래스 정보

리니지M 클래스 정보 - 다크엘프 ( 스킬설명 )

by 선선한가을소나기 2023. 5. 30.

안녕하세요.

블로그 관리자 선선한가을소나기입니다.

오늘 제공드릴 정보는 리니지M [ 클래스정보 다크엘프 ] 편 입니다.


리니지에서 사실상 첫 신규클래스였으며 은신하여 상대를 순식간에 암살한다. 라는 컨셉으로 아조씨들에게 매력을 어필하는 클래스입니다. 빠따(데미지)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쳐지지 않으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지금은 흔한 사냥터지만 라스타바드가 등장한 시기이기도 했습니다.


주로 이도류나 크로우를 사용하며 고유 효과로 이도류는 더블데미지, 크로우는 크리티컬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방어력을 포기하는 대신 공격력에 몰빵한 클래스여서 선빵필승이였지만 다 대 다 전투에선 신문지 찢기듯 찟기는 존재였습니다. 시간이 흘러 많은 클래스케어와 보완패치등으로 방어력 상승과 치고빠지는 스타일리쉬한 플레이를 보여줄수 있으나 현실은 처참한 지경입니다. ( 일부 고스펙유저 제외 )


스킬정보

[ 고용스킬 ] 공용스킬은 2단계까지 배울수 있으며

1단계 - 라이트, 에너지볼트, 실드, 텔레포트

2단계 - 큐어포이즌, 디크리즈 웨이트, 디텍션, 어스 재일

 

저는 공용스킬중에 버프위주 스킬만 쓰고있습니다.

라이트, 실드, 디크리즈 웨이트만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 일반스킬 ]

쉐도우 하이딩 - 반투명 상태, 공격시,피격시 해제, 반투명상태일때 초당 MP1%씩 소모

 

 

무빙 악셀레이션 - 패시브, 이동속도 증가

 

 

베놈 마스터리 - 패시브, 독 내성 증가, 무기에 독 속성 추가

 

 

쉐도우 아머 - 마법방어력 증가

 

 

버닝 스피릿츠 - 패시브, 공격시 확률적으로 추가 데미지, 피격시 확률적으로 공격속도 증가

 

 

쉐도우 슬립 - 3초동안 대상 수면상태

 

 

언케니 닷지 - 근거리 회피 증가

 

 

더블 브레이크 - 공격시 확률적으로 2배 데미지

 

 

파이널 번 - 자신의 HP/MP를 모두 소진하여 데미지를 가한다.( 사용후 HP100 / MP1 )

 

 

언케니 이베이젼 - 패시브, 원거리 회피 증가, 받는 원거리 데미지 감소

 

 

쉐도우 팽 - 패시브, 근거리 데미지 증가, 레벨에 따라 근거리 명중 증가

 

 

쉐도우 콤비네이션 - 패시브, STR/DEX 증가

 

 

 

[ 영웅스킬 ]

쉐도우 아머(데스티니) - 패시브, 쉐도우 아머 효과를 강화하여 마법방어력 증가,

                                       PVE 데미지 리덕 증가, 방어력에 비례해 데미지 리덕션 증가

 

쉐도우 악셀레이션 - 패시브, 공격속도/이동속도/시전속도 증가

 

 

버닝 스피릿츠(데스티니) - 버닝 스피릿츠 효과를 강화하여 공격시 확률적으로 추가 데미지,

                                           피격시 확률적으로 공격속도 증가

 

쉐도우 블라인드 - 4~6초 동안 이동속도 감소, 시야 감소 ( 카운터 매직 무시 )

 

 

언케니 닷지(데스티니) - 패시브, 언케니 닷지 효과를 강화하여 근거리 회피 증가, 카운터 반격 회피 증가

 

 

쉐도우 리커버리 - 생존기, 체력회복, 근거리/원거리 회피 증가

 

 

쉐도우 대시 - 대시기, 3칸 직선 이동, 타겟팅 해제, 충돌 무시

 

 

베놈 마스터리(데스티니) - 베놈 마스터리 효과를 강화하여 받는데미지 감소, 베놈 마스터리 데미지 증가,

                                           독 중첩(최대 3회), 대상 주변 2칸 확률적으로 광역 중독

 

 

[ 전설스킬 ]

아머 브레이크 - 대상이 입는 데미지 증가, 근거리 회피 감소

 

 

루나틱 - 패시브, 무기 종류에 따라 더블 데미지(이도류)/크리티컬(크로우) 확률 증가, 공격속도 증가

 

 

쉐도우 쇼크 - 패시브, 공격시 확률적으로 스턴

 

 

더블 브레이크(데스티니) - 패시브, 더블 브레이크 효과를 강화하여 발동 확률 증가

 

 

루시퍼 - 패시브, 받는 데미지 감소, 공격시 상대 데미지 감소효과 무시

 

 

아머 브레이크(데스티니) - 패시브, 아머 브레이크 효과를 강화하여 대상이 입는 데미지 증가, 근거리 회피 감소

 

 

쉐도우 대시(데스티니) - 패시브, 쉐도우 대시 효과를 강화하여 쉐도우 대시 사용시

                                        '쉐도우 그랩' 사용가능 '쉐도우 그랩 - 상대방 뒤로 이동,

                                        근거리 치명타 증가, 성공시 확률적으로 상대 홀드 상태

 

 

[ 신화스킬 ]

쉐도우 스턴 - 상대에게 접근하며 2~6초 스턴

 

 

나이트메어 - 상대에게 4발의 표창을 던지는 형태의 공격스킬(평타판정)

 

 

 

 

여기까지 5월 현재의 다크엘프 스킬을 알아봤습니다.

※ 향후 개선 패치와 업데이트로 스킬설명과 다를 수 있습니다.


여담

스킬 종류도 그렇고 설명도 그렇고 다른 클래스에 비해 간소하다? 간결하다? 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어렵지 않은 클래스지만 아무리 케어해줘도 답이 없다. 라고 반증하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신화다엘이 6~8000피 상대를 순식간에 도륙내는 장면도 유튜브에서 가끔 봤습니다만,

그건 엄청난 고스펙유저이기때문에 가능한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과거에 암살자라는 낭만이 있기때문에 한번 키우기 시작하면 효율이 안나오더라도

다크엘프에 집중투자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유저는 별로 없지만 충성심은 높다. )

클래스 추천 리스트에 다크엘프는 하위티어지만 저는 나름 재밌게 키우고 있는 편입니다.

추후에 바닥을 찍은 캐릭들이 리뉴얼되면서 괜찮아지는 상황이 나오기 때문에 지켜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잔잔한 소식&정보 알려드릴테니 관심 부탁드립니다.

 

 

 

 

스킬이미지 출처 : 리니지M인벤 - https://lineagem.inven.co.kr/dataninfo/skill/?top_menu_type=6_0_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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