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로그 관리자 선선한가을소나기입니다.
오늘 제공드릴 정보는 리니지M [ 클래스정보 암흑기사 ] 편 입니다.
광전사는 근거리 클래스이며 단단한몸과 어마어마한 체력 강력한 공격력까지 두루 갖춘 클래스입니다.
아데나로 배우는 기본스킬만으로 뱀파인형과 같은 피흡, 확률적으로 3배 대미지라는 말도 안 되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출시 당시 많은 유저들이 클래스체인지 기간에 광전사로 전향해서 서버 랭킹에 한 페이지는 광전사로 도배됐었는데,
리니지M에는 출시 (사기) - (방관) - (너프) - (케어) 라는 수순이 있어 그 역풍을 제대로 맞은 클래스입니다.
일부는 광전사를 관전사라고 부르며 곡소리를 내기 시작했는데,
저는 뭐 그렇게까지 나락은 아닌 거 같은데?라는 생각이었습니다.
정상에 있다가 중간쯤 왔다고 무지성 징징이들이 많아졌습니다.
사실 아무리 너프를 때려도 다엘 군주 투사 보다 성능이 좋은 건 확실한데 말이죠.
무과금이야 너프를 하든말든 그냥 즐기면 되는데 몇억 몇천씩 쓴 사람들은 억울하긴 하겠지만 공감은 안됩니다.
내가 하는 클래스는 언제나 사기급 능력이어야 하는 건가?라고 생각했지만, 그런 성향에 사람들이 많이 있나 봅니다.
광전사는 주로 도끼와 창을 사용하는데, 대부분 도끼를 착용합니다.
리니지M은 레벨업으로 주어지는 포인트나 엘릭서로 능력치를 찍을 수 있는데,
광전사는 오버파워라는 스킬습득 시 STR(힘) 제한이 풀려서 다른 클래스보다 훨씬 많이 찍을 수 있습니다.
카운터 스킬이 좀 특이한데, 기사에 경우 카운터 배리어로 어떤 형태의 공격을 반격하는 반면,
광전사는 근거리 반격, 원거리 반격, 마법 반격스킬이 나뉘어 있습니다.(굳이 왜 이렇게 했는지 의문, 과금모델인가...)
기간틱이라는 스킬로 인해 말도 안 되는 체력증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같은 스펙 타 클래스랑 비교해 보면 몇천 정도 차이 남)
스킬정보
[ 고용스킬 ] 공용스킬은 1단계만 배울 수 있습니다.
1단계 - 라이트, 에너지볼트, 실드, 텔레포트
저는 공용스킬 중에 버프위주 스킬만 쓰고 있습니다.
라이트, 실드만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 일반스킬 ]
크래쉬 - 패시브, 확률적으로 추가 대미지
슬레이어 - 패시브, 양손도끼, 양손창 착용 시 방패 착용 가능, 공격속도 증가,
( 도끼 착용시 확률적으로 '아머 크래쉬' 발동 창 착용시 '더블 스피어' 발동 )
하울 - 자신 주변 범위공격
파워 블러드 - HP흡수, 무기 등급에 따라 효과 증가
퀵 스피드 - 패시브, 2단 가속 효과로 공격속도/이동속도/시전속도 증가
그레이트 마울 - 대상에게 도끼를 던지는 형태의 공격, 타겟효과부여,
타겟효과인 적을 처치하면 그레이트 마울 쿨타임 초기화, 타겟효과인 적에게 하울 사용 시 대상 주변 범위공격
아머 가드 - 패시브, 방어력과 대미지 리덕션 추가, 착용한 방패 등급에 따라 증가
워리어 - 패시브, 자신의 STR(힘)에 비례하여 근거리 대미지/명중 증가
더블 포션 - 패시브, 물약 쿨타임이 감소하고 확률적으로 2개 사용
파워 그립 - 대상 3~6초 홀드효과
기간틱 - 패시브, 자신의 레벨에 비례하여 HP/무게 게이지 증가
프레셔 - 받은 대미지를 누적시키고 반격
애로우 가드 - 패시브, 원거리 회피 증가, 레벨에 비례하여 받는 원거리 대미지 감소
샤우팅 - 패시브, 적 유저 처치 시 범위 내 파티원 버프 ( 공격속도/이동속도/시전속도 증가 )
[ 영웅스킬 ]
기간틱(라이징) - 패시브, 기간틱 효과를 강화하여 최대 HP가 %로 증가
차지 - 전방 돌진, 대상과 충돌 시 스턴,
파워 그립/데스페라도/타이탄 스턴 상태의 대상에게 충돌 시 '충돌 후유증 효과'
( 충돌 후유증 효과 - 이동속도 감소, 방어력 감소, 대시 스킬 불가 )
타이탄: 락 - 패시브, 근거리 공격을 회피 후 반사
타이탄: 블릿 - 패시브, 원거리 공격을 회피 후 반사
타이탄: 매직 - 패시브, 마법 공격을 회피 후 반사
타이탄: 배쉬 - 패시브, 대상의 대미지 감소를 일부 무시
오버 파워 - 패시브, STR(힘) 증가, STR(힘) 제한 상한선 증가
프레셔(라이징) - 패시브, 프레셔 효과를 강화하여 반격 대미지 증가
[ 전설스킬 ]
데스페라도 - 대상에게 도끼를 던져 끌어당김,
대상 홀드, 스킬사용 불가, 텔레포트/투명 망토 사용 불가, 회복량이 대미지로 치환,
받는 근거리 피해량 증가, PVP 데미지 리덕션 감소
타이탄: 크리티컬 - 패시브, 근거리 치명타 증가, 공격 시 확률적으로 '실드 크래쉬' 발동 대상 보호막 파괴
(적용 보호막 - 그레시안 실드:총사, 플라즈마 실드:뇌신, 소울 배리어:요정 )
가이아 - 생존기, 잠시동안 HP가 지속적으로 회복, 피격 시 받는 대미지에 비례하여 HP회복, 스턴 내성 증가
타이탄(라이징) - 패시브, 타이탄 스킬들의 효과를 강화하여
타이탄: 락, 블릿, 매직 - 회피 반사 확률 증가, 반사 대미지 증가, 타이탄: 배쉬 - 대미지 감소 무시 증가,
타이탄: 크리티컬 - 근거리 치명타 증가, 브레이크: 카운터 적중 감소
타이탄(인피니티) - 패시브, 타이탄(라이징) 효과를 강화하여 회피 반사 확률 증가, 브레이크: 카운터 적중 감소, 공격 및 피격 시 확률적으로 '광폭화' 발동 ( 광폭화 - 공격속도/이동속도 증가, 피격 딜레이 무시,
공격 시 확률적으로 HP흡수, 스턴 내성 증가 ), 하울 사용 시 '인피니티 하울' 발동
차지(라이징) - 패시브, 차기 효과를 강화하여 스턴 성공률 증가, 스턴 지속시간 증가,
도발/공포 상태에서 사용 가능,
충돌 후유증 효과를 강화하여 이동속도 감소량 증가, 방어력 감소량 증가, 텔레포트 사용 불가
데스페라도(라이징) - 패시브, 데스페라도 효과를 강화하여 적중률 증가, 사정거리/지속시간 증가,
회복량 대미지 치환 효과 강화, 근거리 피해량 증가 효과 강화, PVP 데미지 리덕션 감소량 증가
[ 신화스킬 ]
타이탄 스턴 - 하늘에서 주먹이 떨어지는 형태의 공격, 스턴 효과, 자신은 HP회복
골든 플레이트 - 범위 내 적들을 도발, 지속시간 동안 타이탄 반사 계열 스킬들이 '골든 타이탄'으로 강화,
브레이크: 카운터 무시, 차징 단계에 따라 대미지, 범위, 대상 인원, 스턴 적중률 증가
여기까지 6월 현재의 광전사 스킬을 알아봤습니다.
※ 향후 개선 패치와 업데이트로 스킬설명과 다를 수 있습니다.
여담
초보 광전사나 입문 광전사분들이 자주 하시는 질문입니다.
1Q. 파워 블러드 피흡과 뱀파인형 피흡 중복 되나요?
A. 맞습니다. 파워 블러드 피흡과, 뱀파인형 피흡, 컬렉션에 피흡, 무기옵션에 피흡 모두 중복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2Q. 오버 파워를 배우고 무지성 STR(힘) 찍으면 마법방어력이 딸리지 않나요?
A. 맞습니다. 오버 파워를 배웠다고 해서 '와 힘 상한 풀렸으니 다 힘 찍어야지' 했다가 후회하시는 분 많습니다.
리니지M 사냥터에는 적정 마법방어력이 있습니다. 몬스터들이 사용하는 독, 스턴, 커스 등등 귀찮게 방해하는 것들을
적정 마법방어력을 갖춘다면 거의 들어오지 않거나 들어오더라도 아주 가끔 들어오게 됩니다.
그래서 자신이 가는 사냥터에서 독, 스턴, 커스가 있는지 여부를 판단해 주시고 적정 마법방어력을 챙긴 후에 나머지 포인트를 힘에 투자하시는 게 맞다고 봅니다.
고스펙 유저는 조금만 투자해도 적정 마법방어력을 충족할 수 있기 때문에 상한선 제한 뚫은 힘을 모두 찍고도 포인트가 남으니, 콘에도 주고 덱스에도 주고 위즈에도 주고 하는 겁니다.
사냥 말고 싸움에서도 마법방어력을 높게 가져갈수록 유리합니다. 세팅별로 방어력, 마법방어력, 대미지 리덕션, 공격력, 명중률 다 고려해서 밸런스 있게 가셔야 해요.
오버 파워는 습득하시는 분들에 따라 다르지만 득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는 스킬입니다.
잘 따져보셔야 합니다.
앞으로도 잔잔한 소식&정보 알려드릴 테니 관심 부탁드립니다.
스킬이미지 출처 : 리니지M인벤 - https://lineagem.inven.co.kr/dataninfo/skill/?top_menu_type=11_0_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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