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클래스 정보 - 사신 ( 스킬설명 )
안녕하세요.
블로그 관리자 선선한가을소나기입니다.
오늘 제공드릴 정보는 리니지M [ 클래스정보 사신 ] 편 입니다.
사신은 근거리, 중거리 격수 포지션이며 사냥이면 사냥, 전투면 전투 너무 재미있는 클래스입니다.
제노사이드, 헬 사이드, 고스트 카운터를 활용하여 광역사냥능력이 특출 나고
공격력 감소, 방어력 감소, 홀드, 스턴, 공포 등을 활용하여 전투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무과금 중립 입장에선 광역 키고 사냥할 엄두도 못 내지만 사람이 드문 곳에서는 종종 광역 켜놨을 때
뇌신과 비빌정도로 사냥이 좋습니다.
무기는 사이드라는 낫 형태의 무기를 사용하고 중거리 무기입니다.
희귀까지 쓸만한 무기 중엔 마족을 제외하면 손상무기라 사냥터를 많이 타서 영웅급무기로 업그레이드하셔야 제한 없이 아무 곳이나 던져 놓을 수 있습니다.
스킬정보
[ 고용스킬 ] 공용스킬은 2단계까지 배울 수 있으며
1단계 - 라이트, 에너지볼트, 실드, 텔레포트
2단계 - 큐어포이즌, 디크리즈 웨이트, 디텍션, 어스 재일
저는 공용스킬 중에 버프위주 스킬만 쓰고 있습니다.
라이트, 실드, 디크리즈 웨이트만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 일반스킬 ]
제노사이드 - On/Off 스킬로써 On 하면 평타가 광역피해를 줍니다.
데스 리퍼 - 패시브, 몬스터를 처치하면 HP 회복,
3레벨 이상 차이 나지 않는 유저 처치 시 확률적으로 HP 100% 회복
데스 카운터 - 공격을 회피하고 대상에게 지속 피해
데스 블로우 - 패시브, 10회 타격마다 추가 피해
데스 사이드 : 아머 - 패시브, 공격 시 확률적으로 회피력 감소 디버프 ( 3회 중첩 )
고스트 스탭 - 패시브, 2단 가속 효과, 공격/이동/시전 속도 증가
고스트 웨폰 - 패시브, 근거리 대미지/명중 증가
고스트 아머 - 패시브, 방어력 증가
데스 큐브 - 특수 소모품을 획득하는 큐브를 소환 ( 영혼석 10만개, 24시간 쿨타임 )
※ 배운 사람이 손에 꼽을 정도로 적으며 정보도 거의 없습니다.
오만의 탑 층줌 선택 상자 까지는 확인했습니다.
고스트 세이프 - 변신 주문서 대체
고스트 마리오네트 - 마법인형 소환 주문서 대체
사이드 마스터리 - 패시브, 공격속도 증가, 공격 거리에 따라 추가 대미지
헬 사이드 - 자신을 중심으로 3칸 내 적 범위공격
데스 스턴 - 2~5초 대상 스턴, 회복 마법 적용 시 대미지로 변환
데스 크리티컬 - 패시브, 근거리 치명타 증가
고스트 바이탈 - 패시브, 최대 HP증가, 무게 게이지 증가
고스트 이베이젼 - 패시브, 카운터 반격 회피 확률 증가, 원거리 대미지 감소
[ 영웅스킬 ]
사이드 그랩 - 3~6초 대상 홀드
데스 노트 - 클래스별로 적 처치 시 영혼 수확, 영혼 10개 되면 추가 효과, HP 절대회복 +10
파이널 데스 - 3칸 범위 내 HP가 적은 적을 감지하고 스킬 사용 시 강력한 피해,
파이널 데스로 적을 처치하면 쿨타임 초기화
데스 사이드 : 대미지 - 패시브, 공격 시 확률적으로 공격력 감소 디버프 ( 3회 중첩 )
데스 핸드 - 2~4초 대상 공포, 대상 받는 피해 증가
데스 크리티컬(레퀴엠) - 패시브, 데스 크리티컬 효과를 강화하여 근거리 치명타율 증가, 치명타 대미지 증가, 확률적으로 근거리 카운터 무시
고스트 아머(레퀴엠) - 패시브, 고스트 아머 효과를 강화하여 리덕션 증가, 스턴 내성 증가
고스트 카운터(레퀴엠) - 패시브, 고스트 카운터 효과를 강화하여 발동률 증가, 지속 피해 증가
[ 전설스킬 ]
사이드 그랩(레퀴엠) - 패시브, 사이드 그랩 효과를 강화하여 성공률, 사거리 증가,
사이드 그랩을 사용하면 연계기 '스피릿 대시' 사용 가능 ( 스피릿 대시 - 대상에게 빠르게 접근 )
데스 사이드 : 리덕션 - 패시브, 공격 시 확률적으로 대미지 리덕션 감소 디버프 ( 3회 중첩 )
고스트 카운터(이클립스) - 패시브, 고스트 카운터(레퀴엠) 효과를 강화하여 발동률 증가, 지속 피해 증가
데스 스턴(레퀴엠) - 패시브, 데스 스턴 효과를 강화하여 성공률, 지속시간증가, 대상 받는 근거리 피해 증가,
확률적으로 대상의 잃은 HP에 비례한 대미지를 주는 사신 소환
고스트 바디 - 생존기, 홀드/스턴 효과를 제거하고 HP를 회복,
반투명 상태가 되며 충돌 무시, 이동속도 증가, PVE리덕션 증가
고스트 이베이젼(레퀴엠) - 패시브, 고스트 이베이젼 효과를 강화하여 카운터 반격 회피 확률 증가,
원거리 대미지 감소
[ 신화스킬 ]
데스 브레이커 - 2~6초 대상 도발, 대상 사거리 제한, 대상 받는 근거리 피해 증가,
회복 마법 적용 시 대미지로 변환
데스 사이드 : 스턴 - 패시브, 공격 시 확률적으로 스턴 적중, 스턴 내성 감소 디버프 ( 4회 중첩),
데스 사이드 시리즈 스킬들의 발동 확률 증가, 중첩이 최대 4중첩 가능
여기까지 7월 현재의 사신 스킬을 알아봤습니다.
※ 향후 개선 패치와 업데이트로 스킬설명과 다를 수 있습니다.
여담
나름 신규 클래스 라인답게 매커니즘이 복잡합니다.
홀드, 스턴, 공포가 한 클래스에 있는 경우는 처음인 것 같은데,
선 공포 걸고 끝날 때쯤 스턴 거는 게 맞냐
공포 스턴 동시에 걸고 폭딜하는게 맞냐
의견이 갈리는 거 같습니다.
스펙에 따라 상황에 따라 성향에 따라 다 다르겠지만
멀리서 홀드로 묶어두고 접근한 다음 패다가 공포+스턴을 쓰면 풀릴 때쯤엔 디버프가 풀중첩이 되어 반격할 엄두도 안 날 만큼 차이가 벌어져 베르하거나 약한 적들은 눕힐 수 있습니다.
사냥에서도 뇌신이 등장하기 전 사냥의 패왕이었으나, 뇌신이 등장한 후에도 나름 도태되지 않고 비빌 수 있는 사냥능력이 있습니다.
아덴스킬, 일반 명코스킬로도 충분히 성능이 좋은 사신 추천드립니다.
앞으로도 잔잔한 소식&정보 알려드릴 테니 관심 부탁드립니다.
스킬이미지 출처 : 리니지M인벤 - https://lineagem.inven.co.kr/dataninfo/skill/?top_menu_type=12_0_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