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로그 관리자 선선한가을소나기입니다.
오늘 제공드릴 정보는 리니지M [ 클래스정보 기사 ] 편 입니다.
2024. 9. 25일 업데이트로 기사가 한 번 더 클래스 리부트 되었습니다.
리부트 전 양손검과 한손검을 선택하여 육성할 수 있었다면
이번 업데이트로 완전 양손검을 주 무기로 사용하려는 방향인 것 같습니다.
( 기존에도 양손검 비중이 월등히 높았음 )
오래전 기사는 선점기가 없어서 1차 클래스 리부트로 선점기가 생겼지만,
지금 메타는 광역사냥이기 때문에 또다시 비주류 클래스로 낙인찍혀있었습니다.
이번 클래스 체인지로 타운트라는 광역 도발과 데몰리션으로 광역기를 얻어
사냥능력이 올랐다고 생각합니다.
( 하지만 문제점은 어디에나 있는 법 )
스킬정보
[ 공용스킬 ]
공용 스킬은 1단계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 일반스킬 ]
아이콘 | 이름 | 효과 | 기타 | 습득경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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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 스턴 | 1~6 확률에 따라 대상을 기절 | 액티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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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덕션 아머 | 대미지 리덕션 증가 PVP 대미지 리덕션 증가 |
패시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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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운스 어택 | 근거리 명중 증가 양손검 대미지 증가 |
패시브 | |
![]() |
솔리드 아머 | 원거리 회피 증가 원거리 대미지 감소 |
패시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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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링 | 원거리 대상에게 검기를 날리고 잠시동안 이동속도 증가 대상 방어력 감소 배타적 타격 권한 |
On / Off | |
![]() |
카운터 배리어 | 대상의 공격을 회피 후 반격 확률에 따라 크리티컬 발동 |
액티브 | |
![]() |
소드 마스터리 | 한손검 착용 시 - 공격 속도 증가, 확률적으로 대미지 증폭 양손검 착용 시 - 무기 사거리 증가, 확률적으로 대미지 증폭 |
패시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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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탈 아머 | 무게 보너스 증가 레벨에 따라 최대 HP 상승 |
패시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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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몰리션 | 검을 크게 휘둘러 경로에 모든 적 타격 | 액티브 | |
![]() |
타운트 | 주변 몬스터를 도발 | On / Off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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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티 어택 | STR 증가 근거리 치명타 증가 기절한 대상 공격 시 근거리 피해량 증가 |
패시브 |
[ 영웅스킬 ]
아이콘 | 이름 | 효과 | 기타 | 습득경로 |
![]() |
팬텀 블레이드 | 정해진 확률에 따라 대상 도발 | 액티브 | |
![]() |
프라이드 | 짧은 시간 이동속도 대폭 증가 패시브 - 양손검 공격 속도 증가 대상의 근거리 회피 무시 |
액티브 | |
![]() |
차징 스턴 | 특정 스킬이 차징 타입으로 변경 차징 시 대미지, 사거리, 적중률 증가 ( 적용스킬 - 쇼크 스턴, 팬텀 블레이드, 블레이드 스턴 ) |
패시브 | |
![]() |
블로우 어택 | 확률에 따라 강화된 물리 피해 근거리 카운터 스킬 무시 데몰리션 스킬 강화 |
패시브 | |
![]() |
클리어 | 최대 체력 비례 HP 즉시 회복 PVP 대미지 리덕션 증가 홀드 즉시 제거 |
액티브 | |
![]() |
리덕션 아머 (베테랑) |
리덕션 아머 효과를 강화 방어력 증가 ( 착용한 가더, 방패 등급에 따라 추가 방어력 증가 ) 스턴 내성 증가 레벨에 따라 PVE 대미지 리덕션 증가 |
패시브 | |
![]() |
쇼크 스턴 (베테랑) |
쇼크 스턴 효과를 강화 적중률, 지속 시간, 사정거리 증가 대상 스턴 내성, 방어력 감소 |
패시브 | |
![]() |
카운터 배리어 (베테랑) |
카운터 배리어 효과를 강화 회피 확률, 반격 대미지 증가 확률적으로 HP 회복 |
패시브 |
[ 전설스킬 ]
아이콘 | 이름 | 효과 | 기타 | 습득경로 |
![]() |
팬텀 블레이드 (베테랑) |
팬텀 블레이드 효과를 강화 스킬 적중률, 도발 시간 증가 대상의 공격 사거리 제한 |
패시브 | |
![]() |
리커버리 아머 | 레벨에 따라 물약회복률 증가 물약 회복량 증가 물약 회복률 감소 저항 증가 |
패시브 | |
![]() |
쇼크 스턴 (마스터) |
쇼크 스턴(베테랑) 효과를 강화 근거리 피해량, 적중률, 사정거리, 지속 시간 증가 |
패시브 | |
![]() |
카운터 배리어 (마스터) |
카운터 배리어(베테랑) 효과를 강화 회피 확률, 반격 대미지 증가 HP 회복량 증가 '브레이크 : 카운터' 적중 감소 |
패시브 | |
![]() |
클리어 (베테랑) |
클리어 효과를 강화 홀드, 스턴, 공포, 도발 해제 HP 회복량 증가 PVP 대미지 리덕션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이동 속도 감소 효과 면역 스턴 및 침묵 상태에서 사용 가능 |
패시브 | |
![]() |
리포스트 | 확률적으로 공격과 돌진을 튕겨내고 '응수' 활성화 근거리 대미지에 비례하여 받는 대미지 감소 '응수' 활성화 시 강화된 공격 반드시 적중 돌진한 대상을 튕겨내면 '경직' 효과 부여 |
패시브 | |
![]() |
그랜드 마스터 : 스턴 | 스턴 적중률 증가 차징 시간 감소 특정 스킬 성공 및 시패 연계기 활성 ( 적용스킬 - 쇼크 스턴, 팬텀 블레이드, 블레이드 스턴 ) |
패시브 | |
![]() |
그랜드 마스터 : 카운터 | 공격자의 대미지에 비례하여 반격대미지 추가 적용 확률적으로 '카운터 리덕션' 발동 '브레이크 : 카운터' 적중 감소 |
패시브 |
[ 신화 스킬 ]
아이콘 | 이름 | 효과 | 기타 | 습득경로 |
![]() |
블레이드 스턴 | 원거리 대상에게 확률적으로 대상과 대상 주변 기절 대상 스턴 내성 감소 대상 근거리 피해 증폭 |
액티브 | |
![]() |
뱅가드 | 넓은 범위에 기백 발산하고 즉시 각성 상태 돌입 기백에 닿은 대상은 확률적으로 슬로우, 무방비 상태 ( 무방비 상태 - 텔레포트 불가, 특정 스턴 확정 적중, 생존기 불가) (각성 상태 - 리포스트 발동 확률 증가, 피격 모션 제거) |
액티브 |
여기까지 10월 현재의 기사 스킬을 알아봤습니다.
※ 향후 개선 패치와 업데이트로 스킬설명과 다를 수 있습니다.
오류를 알려주시면 반영하여 수정하겠습니다.
여담
저는 리니지M 오픈 때부터 지금까지 기사를 본캐릭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기사 클래스의 암흑기를 쭉 함께 해오면서 불만스러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지만
거의 해탈의 경지에 이른 것처럼 육성해 왔습니다.
이번 클래스 리부트로 못 가던 사냥터도 가고 유지력도 좋아지고
광역 사냥도 되어서 너무 만족합니다.
아직도 완벽하다고 할 수 없지만 점점 개선되어 가는 모습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 불만이 없는 건 아님. )
앞으로도 잔잔한 소식&정보 알려드릴 테니 관심 부탁드립니다.
스킬이미지 출처 :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 - https://lineagem.plaync.com/guidebook/view?title=%EA%B8%B0%EC%82%AC%20%EB%A7%88%EB%B2%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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